• 최종편집 2024-06-25(화)
  • 전체메뉴보기
 
  • 대학·기업·학생 협업 통해 지능형 로봇 등 첨단분야 문제해결 과제 수행
교육부 로고.jpg
(사진=교육부 제공)

 

 

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는 14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'2023년 위-밋(WE-Meet) 과제(프로젝트) 우수팀 시상식'을 개최한다고 전혔다.


'위-밋 과제(프로젝트)'는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사업에 참여 중인 지능형로봇, 미래자동차, 에너지신산업 등 13개 첨단분야 연합체(컨소시엄)에서 운영하는 세부 프로그램이다.


참여 대학은 '위-밋 과제(프로젝트)' 연계 교과를 편성해 과제를 이수한 학생에게 학점을 부여하고, 학생은 기업이 제시한 과제(프로젝트)를 수행한다. 기업 재직자는 학생이 수행하는 과제의 전 과정을 직접 지도(멘토링)한다.


이를 통해 학생들은 대학에서 배운 첨단분야 지식과 기술을 기업 현장의 문제에 적용하고 해결책을 찾는 경험을 할 수 있다.


한편 이번 시상식에서는 2023년에 운영한 190여 개 과제(총 525팀) 중 총 23개 우수팀을 선정해 교육부장관상과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을 수여한다.


심민철 인재정책기획관은 "빠르게 변화하는 첨단분야 기술과 산업 동향을 교육과정에 반영하기 위해서는 대학과 기업 간 긴밀한 협업이 필수"라며 "첨단분야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이 실제 기업 현장의 문제해결 경험을 통해 역량을 함양해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겠다"고 밝혔다.


태그

BEST 뉴스

전체댓글 0

비밀번호 :
메일보내기닫기
기사제목
교육부, 2023년 위-밋 과제 우수 23개팀 시상
보내는 분 이메일
받는 분 이메일